School of Economics Global Economics
 
 
 
Home > 공지사항 > 공지사항
2018학년도 1학기 기숙사 신청 안내
18/02/14

2018년 1학기 명륜학사(인사캠 기숙사) 기숙사 입사생 모집에 관해 안내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
기숙사 홈페이지(http://dorm.skku.edu/skku/index.jsp)에는 캠퍼스별 입사 모집 세부사항에 대한 종합 안내가 되어 있으므로, 해당 홈페이지에 게시된 종합 안내문을 꼼꼼히 읽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.


* 명륜학사 공지사항(인사캠, 서울):

https://dorm.skku.edu/skku_seoul/notice/notice_all.jsp?mode=view&article_no=40700&board_wrapper=%2Fskku_seoul%2Fnotice%2Fnotice_all.jsp&pager.offset=0&board_no=78&no=453


1. 신청 자격

○ 2018학년도 제1학기 본교 신(편)입생 및 재학생(휴학생, 수료생, 졸업생 및 1학기 휴학예정자 신청 불가)

○ 직전학기 학사경고자, 벌점으로 인한 입사제한자, 휴학생, 수료생, 졸업생은 신청 불가

○ 결핵검진 결과서('정상', '완치' 소견. 사본 가능)를 제출이 가능한 자


2. 모집 기숙사

○ 남학생 : E-하우스, 크라운빌 A동, 크라운빌 C동
○ 여학생 : E-하우스, G-하우스, K-하우스, 빅토리하우스, 크라운빌 C동

○  교환학생 기숙사인 C/I/M-하우스는 공석이 발생할 경우 일반학생 함께 모집 예정


3. 상세 모집내용(신청 기간, 기숙사비, 납부방법 등)

    입사 종합안내문과 기숙사 입사 신청 도우미는 첨부파일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


4. 신청 및 기숙사비 납부 기간

○ 1차 신청 : 2.1(목) ~ 2.9(금), 9:00 ~ 23:00 (GLS 개별신청)

○ 발표 및 등록(기숙사비 납부) : 2.13(화), 2.14(수), 2.19(월) 10:00 ~ 23:00 (GLS 개별고지서 확인(가상계좌)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* 2018 설 연휴기간 우리은행의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됩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따라서 설 연휴기간 기숙사비 납부 및 이체가 불가하오니, 반드시 위 납부기간 준수 요망.

○ 2차 신청 : 2.20(화), 9:00 ~ 23:00 (GLS 개별신청)

○ 발표 및 등록(기숙사비 납부) : 2.22(목) 10:00 ~ 23:00 (GLS 개별고지서 확인(가상계좌))


○ 입사자 호실 발표 : 2.24(토) 17:00 이후 GLS에서 확인 가능 (이전기간에는 확인 불가)



5. 유의사항

○ 반드시 첨부된 종합안내문과 기숙사홈페이지 공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○ 기숙사 선발자중 지정기간에 기숙사비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, 입사포기로 간주하여 신청 및 선발 자동 취소됩니다.

○ 기숙사 신청은 선착 순이 아니므로, 기간 내에만 신청해주시면 됩니다. 신청 기간 종료후에는 신청 및 신청서 변경이 불가합니다.

○ 기숙사 행정실 업무시간이 끝난 후, 신청 및 납부오류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.  반드시 미리 납부하시기를 권장합니다.

○ 기숙사비는 분납이 아니며, 합격자가 납부 기간 내 미납할 경우 예외없이 입사가 무조건 취소됩니다



6. 문의

 (* 입사신청 기간에는 전화문의가 많아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 전반에 대하여

    매우 상세한 종합 안내문과 GLS 입사신청 도우미 파일을 첨부하여 공지하였으니, 해당 자료를 먼저 읽으시고 추가적으로

  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
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<2018학년도 1학기 명륜학사 입사 종합 안내><GLS 입사신청 도우미> 참고

○ 이메일 : dorms@skku.edu


7. 기타사항

○(신입생에게) 기숙사 입사는 의무사항이 아닙니다. 집이 가깝거나 별도 거주공간이 있는 학생들은 기숙사 입실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.

○ 기숙사 지원금은 1학기에 100만원, 2학기에 100만원, 총 200만원이 지원되며 기숙사에 입실한 신입생에게만 해당됩니다. 기숙사 지원금은 별도로 지급되는 형태가 아닌, 기숙사비에서 차감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.

  (예시: 1학기 기숙사비가 140만원인 곳에 입실하게 된다면, 100만원을 제외한 40만원만 납부 필요)

○ 기숙사 지원금은 2018학번 학생이 2018년에 기숙사에 입실할 때만 지원됩니다. (계절학기 기간에는 해당 없음)

○ 재외국민 및 외국인 학생 등 정원외 신입생은 기숙사 지원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.



    신입생의 경우, 등록금 납부 후 10~20분 내(최대 1시간) 본인의 학번이 생성되며,

    학교 홈페이지(www.skku.edu) 에서 '성균인가입' 후 GLS 시스템에서 기숙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!


(**모든 신입생은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킹고 ID 가입을 통해 GLS에 접속할 수 있으며, 그곳에서 학번 조회 및 기숙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.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세요.)



성균관대학교 기숙사


next |  2018학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